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유한대학교 안전소방학과 건축소방설비전공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유한대학교는 유한양행의 창업자이신 고 유일한 박사님께서 전 재산을 기증하여 세워진 대학교입니다. 따라서 유한대학교는 설립자의 숭고한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에 봉사하고 책임질 줄 아는 인간교육의 토대위에 산업사회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갖춘 성실한 직업인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바탕위에 건축소방설비전공은 건축설비업계를 선도하는 현장형 지식, 기술, 태도를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1983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3,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이들 선배 졸업생들은 건축설비업계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직업인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그 한 예로 졸업생의 기술사 합격 30명 이상(1986년~2019년 졸업생 대상, 학과 자체 조사결과)에 이르고 있습니다.

 


본 학과가 타 대학 보다 우수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습시설 및 기자재 우수

건축설비 분야의 기술발전 속도에 발맞추어 설비기술의 강의와 실습을 위한 제반설비를 완비하였습니다.

 

 

현장 실무에 대비한 실습 교육

전공 이론과 실습을 적절히 조화하여 현장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장학금

건축설비공학전공은 성적 장학금 외에 외부(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서울시회, 경기도회), (주)성마기업, 산학협동위원회)에서 지원해주는 장학금 등으로 등록금 부담을 줄여주는 양호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우수학과 선정

2014학년도 우수학과 표창, SCK 사업 (대표브랜드 학과) 선정

2016학년도 LINC+ 사업 (사회맞춤형 학과) 선정

2017학년도 우수학과 표창 


미래 지향적인 젊은 인재들을 건축소방설비전공으로 초대합니다.

 

 

KakaoTalk_20201028_175613523.jpg

 건축소방설비전공 학과장 송재엽

 

상단으로 가기